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호박순두부국

 

차니가 이유식할때는 크게 가리지 않았는데 유아식 시작하고는 가리는 음식이 조금씩 생기더라구요

대표적인게 새우와 브로콜리 등이 있어요

엄마아빠를 닮았으면 뭐든 잘 먹을텐데... 시간이 갈수록 잘 먹는 날이 오겠죠?

오늘은 차니가 좋아하는 애호박과 두부를 이용해서 국을 만들어봤어요

두부는 순두부로 준비했답니다

 

애호박, 양파, 순두부, 대파, 간장, 소금

 

대파는 선택이지만 넣어주면 더 좋겠죠?

대파 뿐만이 아니라 애호박과 두부는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재료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일단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저번 애호박볶음을 하고 남은게 있어서 손질 후 얼려둔게 있어서 사용했고, 양파는 잘게 썰어서 사용해요!

역시나 양파도 손질 후 냉동보관!

매일매일 아기 반찬 해주려면 재료 정도는 냉동을 하지 않으면 도저히 따라갈수가 없더라구요...

매일 마트를 가는 것도 힘들고 재료 손질도 매번 하기 힘드니까

냉동해놓고 그때그때 꺼내 쓰면 좋은 것 같아요

 

순두부는 시중에 파는걸로 사용했어요!

순두부 사진이 없네요... 아직 유아식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진이 빠져있거나 이상하거나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 강해요

열심히 올리다보면 차차 나아지겠죠

 

일단 두부는 기존 찌개두부나 부침두부를 으깨서 사용도 가능하니 편하신 것으로 선택해서 조리해주세요!

차니는 으깬 두부보다는 탱글탱글한 두부를 더 잘 먹더라구요!

 

 

 

저는 육수를 낼 때 육수팩을 사용하고 있어요

육수팩은 미즈앤코 3분 간편육수 해물과 야채 2개를 쿠팡으로 구매해서 그때그때 맞게 육수를 내주고 있답니다

육수팩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양파와 애호박을 넣어주고 또 끓여줍니다

 

 

 

양파와 애호박이 다 익을 때쯤 불을 줄이고 간을 해주세요!

저는 간은 간장과 소금으로 해주었어요!

아이베넷 순간장 한 숟가락과 역시 아이베넷 순소금 한꼬집 정도로 간을 해주었답니다

간의 정도는 아이마다 다르기 때문에 부족하거나 많다 싶으면 추가하거나 빼주세요

제가 먹었을때도 너무 심심한데 싶으면 아이가 안먹더라구요...

 

 

 

막상 조리하고 아기그릇에 담아보니 양조절에 실패해서 4일치나 나왔네요...

오늘 먹여도 3일치는 더 먹겠어요

 

국 같은 경우에는 냉동보관했다가 먹이고 반찬은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이는 편이에요

아이들 중에는 냉장고나 냉동했던 음식을 안먹는 아이들도 많다던데

차니는 그러지는 않아서 정말 감사하네요

 

그래도 3일 연속으로 먹으면 처음에 먹던 느낌으로 먹어주지는 않는답니다

국은 그래도 잘 먹는 편인데 반찬은 3일이나 많이 해서 4일째에 주면 안먹고 가지고 놀면서

던져서 혈압을 오르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국이든 반찬이든 2~3일치를 목표로 만들어주고 있어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먹는다해도 점심 저녁 매일 1국 2반찬을 2~3일에 한번씩 하기도 힘들죠...

다들 화이팅해요...

 

 

 

이 날 반찬은 소고기, 콩나물전, 새우시금치볶음, 애호박순두부국이었어요

소고기는 소고기된장국하고 남은게 있어서 바로 구워서 잘게 잘라 주었고,

콩나물전은 콩나물국하고 남은게 있어서 치트키인 계란으로 전을 해서 주었더니 아주 잘 먹었어요

차니는 아직 부침가루 등을 많이 먹어본 편은 아니에요

엄마가 가끔 부침가루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만들어주긴 하는데...

전 그것보다는 그냥 예쁘지 않더라도 계란으로 전 해주는걸 더 좋아하는 편이에요

 

이 날은 새우시금치볶음 빼고는 모두 잘 먹어줬습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차니가 새우를 잘 먹지 않아요... 첫 인상이 별로였던걸까요

그 식감 때문인지 아니면 맛이 없어서 그런건지 새우를 먹지 않더라구요

제가 먹어보니 맛만 좋던데 ㅠㅠ

 

잘게 자르거나 갈아서 주면 먹긴 할텐데... 좀 더 다양한 식감을 접했으면 하는 욕심으로 했는데

잘 먹지 않아서 시무룩하네요

 

시간이 갈수록 더 잘 먹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만 줄일께요

 

 

순서 정리
1. 애호박, 양파를 아이가 먹기 좋게 손질하고 순두부를 준비한다. ( 두부라면 으깨준다 )
2. 육수팩을 넣고 끓으면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 끓여준다.
3. 끓으면 순두부를 넣고 간장과 소금을 간을 한다. ( 대파 추가 )
4. 끓인다.
5. 먹인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